본문 바로가기

Inspiration : 영감/디지털전환 Transformation

한글파일이 이상해요 hwpx 파일 검정바탕 문제 원인 과 해결방법!

728x90
반응형

 
 

지난 번 부터 한글파일이 이상하게 열린다 싶었는데 
단순히 파일 문제인줄 알고 넘겼다 
 
그런데 꼭 읽어야 할 중요한 파일인데 같은 상황이 발생하여 
문제를 해결해보기로 했다
 
 
마우스 우클릭 - 글자모양 (단축키 Alt + L) 을 누르면 창이뜹니다
 

 

여기서 음영색 (검정색)을 아래와 같이  '없음' 으로 바꿔줍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한번에 바뀌지 않고 하나하나 바꿔야 하는 단점이 있었다. 
일일이 해보다가 이건 아니다 싶어 찾게된 원인!
 
 
 
바로 버전 업데이트가 필요했다. 
 
내가 쓰던 건 2018년도 버전이었는데 
지금은 2022년이다보니 벌써 많은 업데이트가 있었다. 
그래서 필요한 건 각자 한글프로그램의 버전을 확인 한 후 패치파일을 다운받아야
2022년도 프로그램과 호환이 가능 한 듯하다.
 
나는 2018년도 버전이라 2018 버전을 다운 받았다.
 
 

 
 
 
 
아래의 링크에서 업데이트 할 수 있다. 

 

글로벌 소프트웨어의 리더,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2022 체험판 (Windows 용) (30일간 사용 가능) --> 한글, 한셀, 한쇼, 한PDF, 개인정보탐색기, 한컴 사전, 한컴 타자연습, 한컴 문서찾기, 한OCR로 구성된 체험판입니다. - PC : Windows 7 이상 / 모

www.hancom.com

 
 
 
 
 
패치를 진행하면 
파일이 정상적으로 열린다!
 
 
블랙바탕이 뜨시는 분들은 버전확인 후 패치파일을 다운받으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부탁드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