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piration : 영감/디지털전환 Transformation

일단 만드는 연말 코딩 공부 패키지 <코드라이언>

728x90
반응형

c

손으로 하는 진짜 코딩공부 Created by LIKE LION


코로나19 이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에 관심을 가지며
데이터분석과 코딩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다.


특히 지난 6월에는 멋사를 알게되었고 무료코스를 수강해보았다.



비디팅이란 ?
비디오와 에디팅의 합성어로 멋사에서 특허를 받은 기술이다.
화면 부터 코딩 전문가스러운 느낌에
강사와 내가 번갈아 가면서 코드를 입력하는 방식이 아주 신선했다.
'손으로 하는 진짜 코딩 공부' 라는 캐치 프레이즈가 느껴졌다.


웹기반 이라 노트북과 인터넷만 있다면 어디서든 가능하다.
무조건 직접 해보면서 익히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


하나하나 차근차근 설명도 해주어서 쉽게 따라할 수 있었다.
*File tree : 파일이 세팅되어 있고 자유롭게 열어 볼 수 있는 곳
Editor : 코드 타입할 수 있는 곳
Terminal : 컴퓨터에게 에디터에 열심히 쓴 것을 전달하는 곳 등.
.
.
.
.
터미널의 경우, 강의하는 중간 언제라도 내마음대로 써볼 수 있다.


테스트한 뒤 재생버튼 누르는 것은 필수입니다~







그러다 다른 프로젝트를 준비하게되어
완강은 하지 못한채 9월 말이 되었는데...






고용노동부에서 진행했던 K-ditigal training 행사에 참가했다
멋사는 물론 디지털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관들이 많이 소개가 됐다.
(기관 리스트와 국비지원링크는, 포스팅 제일 하단을 참고해주세요 :D )
보자마자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했다.
멋사 접수공고가 언제쯤 뜨려나 고대했다.

출처 : 네이버 쇼핑 멋쟁이사자처럼 코드라이언 연말 코딩 공부 패키지&amp;nbsp;


어떤 교육 커리큘럼일지 궁금했다.




휴직을 하고 있는 상황인지라
멋사를 염두에 두고 우선 보이는대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아다녔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날.
인스타에서 광고가 보여서 바로 신청했다!


(이게 알고리즘인가 ? 엄청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느낌. )



비대면으로 전환된 상황 속에서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여러 과정을 수료하면서 느낀점은
직접 내가 코딩을 입력하고, 피드백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했다.



그러던 중 멋쟁이사자처럼 코드라이언 연말 코딩 공부 패키지도 발견했다!





평소 염두해 둔 프로그램에 가격도 합리적이라
나는 주저없이 C코스를 결제했다.



' 일단 만드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좋.다. Agile한 이 갬성~


일단 완강못했던 강의부터 수강완료했다.


한편, K-디지털 트레이닝은 신청기회는
BYEBYE


아쉽긴 했지만 강의 시간표와 비교해가면서 나의 스케쥴을 하나씩 소화해 볼 참이다.



끝으로 코드라이언의 장점 또 하나 !



강의 진행하면서 궁금한 점은 바로 물어보고 답변받을 수 있는 곳이 있다.


쭉쭉쭉 진도만 빼는 강의와는 다르게
다른 사람의 눈치보지 않고
궁금한 점을 묻고 답변할 수 있는 게시판이 있어서 대만족!





나의 디지털 교육은 계속된다.
완강 가즈아!

To be continued.


쉬운 코딩을 배우길 원하는 분들께

코드라이언 추천합니다 ~




(번외편)
국비지원 프로그램 중 아직 다른 곳에서도 신청을 받고 있기 때문에
나는 커리큘럼을 확인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할 생각이다.

*참고 사이트
[고용노동부 hrd-net 디지털 신기술 훈련과정]

HRD-Net

www.hrd.g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