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piration : 영감/디지털전환 Transformation

문화 빅데이터 활용 교육 수요자 심화과정

728x90
반응형


요즘처럼 온전히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생겨서
새로운 기술을 익힐 수 있다는 것이 감사하다.


그 중에 하나가 데이터 분석인데,
처음엔 단순히 자격증을 따볼까,로 시작해서
현재는 미니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올해 안으로 완성하는 것이 목표다.

개인 미니프로젝트 준비중~



미니 프로젝트 이야기는 차차 하기로 하고^^



빅데이터 자격증부터 Data Science 역량 강화,
문화빅데이터 교육과 관련된 세미나 까지
눈에 보이는대로 신청했다.



그 중에서도 아주 인상깊었던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정보원에서 주관하는
'문화빅데이터 활용 교육'에 대한 후기를 남겨본다.



이 과정은 수요자 심화과정으로,
나는 서울에서 교육받기로 신청했기 때문에
세바시 X 데마코 홀을 찾았다.





세바지X데마코홀이 있는 예안빌딩 입구 




( 마스크는 이중으로 착용완료!)


안내표지를 따라 지하로 내려가면



요런 공간이 나온다.

출처 : 데이터마케팅코리아 블로그





본격적인 강의를 시작하기 앞서
한국문화정보원, 문화체육관광 빅데이터 플랫폼인
‘BigData MarketC’ 에 대한 소개와
윤용찬 데이터마케팅코리아 본부장의 강의로 워밍업했다.

분석 기획의 육하 원칙

문화 빅데이터 - 포털

www.culture.go.kr




앞에 보이는 꽉찬 LED 화면 사이즈 덕분에,
제일 뒷자리에 앉아서 강의를 들어도 불편한 없이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두번째 강의는
이부일 인사이트 마이닝 쎄오님.
(본인을 쎄오CEO라 불러달라셨다.ㅋㅋ)

수 많은 강의를 하신 강사님 께서도
이제까지 강의하면서 가장 큰 스크린이라고 할 정도.
특히 R에 둘러싸인 느낌이 들어서
데이터 분석을 배우기에 더할나위 없이 좋았다.


Wow~




본격적으로 남은 기간동안
이부일 쎄오님과 함께 했는데
쉬는시간에도 쉬지않고 신청곡을 틀어주시는
강사님의 센스와 열정이 정말 대단하셨다.


그리고 또 하나 만족스러웠던 점이 있는데
바로 현장에서 수업중에 손을 들면 바로바로 와서 피드백을 해주던 분(조교?)이 계셔서
막히는 부분이 있거나 오류가 발생했을때 엄청 힘이 되었다.


참고로 중간에 쎄오님과 같이 식사를 할 기회가 있었는데,
그런 피드백이 개인적으로 엄청 많이 도움이 되었다고 말씀드리니,

그 조교(?)분께서 본인은 배운지 아직 3개월도 채 되지 않으셨는데
R릴레오를 유튜브를 여러번 반복해서 보면서 그정도의 수준이 되었다고 했다.

WoW

이부일

www.youtube.com


하나씩 들어봐야 겠다는 또 하나의 다짐.ㅎㅎ




온라인,오프라인 저마다 장단점은 있다.
비대면으로도 빅데이터 강의를 듣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이런 실습의 경우 오프라인이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
한 번은, 그 전날 밤을 새고 꽤 피곤할 줄 알았는데
현장 분위기에 따라가다 보니 피곤할 사이 없이 시간이 훌쩍 지나갔다.
(얼른 코로나백신이 풀리기를 희망해봅니다. )


13일의 금요일 부터 마스크 착용 의무화 단속






수업 인증샷 한 컷 !







참고로 작성일자 기준 부산 심화과정 교육의 경우는,
마감기한이 지나서 아직 14자리 정도가 남은채로 마감되어 있었다.


내가 다 아까웠다.

강 ) 다음 좋은 기회가 있다면 꼭 신청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추


현재 또 다른 문화빅데이터 활용하는 교육도 접수받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은 한 번 신청해 보길.
( 2020.11.24 (화) 23:00 까지 )

[한국문화정보원] 문화빅데이터 활용 교육 공통세미나

세상의 모든 모임 '온오프믹스'

www.onoffmix.com



- The End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