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eer : MICE관광/MICE행사컨벤션

영마이스 리더 프로젝트 2,3주차/ 온택트 팀프로젝트 발표회 수상! / 하이브리드 MICE /한국마이스협회

728x90
반응형

 

 

 

영마이스 리더 프로젝트 1주차 /하이브리드 MICE/포스트코로나/온오프라인/문화체육관광부/한국��

2020 영마이스 리더로 선발되었다. 영마이스가 프로젝트가 뭐냐고 묻는다면, 문화체육관광부 MICE산업인력양성 사업 중 하나로 MICE 산업 실무 이해를 위해 '특강, 멘토링, 팀프로젝트'로 구성된 프

shhh9461.tistory.com

 

 

 

 

📮8.11(화) 참가자 공지💌

 *기업설명회: 13:30~15:30
 *팀프로젝트 준비: 15:50~17:10
 *장소: 세종대 광개토관 지하1층 컨퍼런스룸 3-4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게 되면서 

영마이스 리더 프로젝트 멘토링 프로그램과

기획을 위한 팀프로젝트 회의 모두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전환되었다.

 

 

 

 

(참고)코로나19대응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조치 내용

 

 

 

 

 

 

 

 

 

Zoom 온라인 회의 일정

 

 

 

 

 

 

온라인회의 후기

 

장점

본가에 머무르는 기간 동안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면서 

프로젝트도 무리없이 진행할 수 있었다.

 

 

단점

(을 굳이 꼽자면)

프로젝트에 빠져 세세하게 파고들다보니

시간에 대한 감각이 사라진다는 점?

 

시간이 지날 수록 디테일 한 부분도 고려하다보니

시간이 훌쩍 흘러 버리는 일도 다반사.

 

 

 

 

 

그렇지만

성실한 팀원들을 만난 덕분에

프로젝트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

 

 

 

 

 

 

그런데, 

8월 15일 이후 

코로나19 확진자 수 증가로 불가피 하게

발표회와 수료식 마저 온라인으로 바뀌게 되었다.

 

 

 

 

 

 

 

 

 

.

.

.

.

 

8월 21일

발표회 당일 

 

 

 

 

 

 

.

.

.

.

 

 

 

 

 

 

 

 

 

결국 유튜브 온라인 발표회를 진행했다.

나는 온라인 생중계로 현장을 지켜보았다.

 

 

심사위원분들의 간단한 소감한마디를 듣고

드디어 시상식 의 순간. 두구두구두구

 

 

 

 

 

 

 

 

 

와우 - 우리조가 대상을 받았다.

 

 

 

 

 

 

 

 

 

 

 

 

부족한 점도 있었겠지만

 

기획의 의미를 되새기며

팀원들과 서로 피드백을 해주고

지칠 땐 서로 기운도 북돋아 준 덕이 아니었을까.

 

 

 

(아직도 심장이 두근대는 소리가 들릴정도다.)

 

 

 

 

개인적으로는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물리적,시간적 제한을 뛰어넘어

성과를 이루었다는 것,

그 의미가 컸다.

 

 

 

 

 

 

 

 

 

 

 

 

 

어려운 시기에도 

끝까지 최선을 다한 우리들

기특해!

응원합니다~

 

 

 

(궁금한 점은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728x90
반응형